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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시각화된 코딩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코딩에 흥미를 갖게 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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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월 20일 (일) 04:56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00000000..
영문 : 00000000..
과제 팀명
00000..
지도교수
000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ㅁㅁ공학부·과 2011XXX0** 김**(팀장)
서울시립대학교 ㅁㅁ공학부·과 2011XXX0** 정**
서울시립대학교 ㅁㅁ공학부·과 2011XXX0** 조**
서울시립대학교 ㅁㅁ공학부·과 2011XXX0** 이**
서울시립대학교 ㅁㅁ공학부·과 2011XXX0** 남**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엔트리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저학년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든다. ◇ 저학년이 직접 작성한 코드를 이용하여 장난감 자동차를 움직이게 한다. ◇ 실제 장난감 자동차로 퍼즐을 풀게 한다. ◇ 움직임을 직관적으로 보면서 시각화된 코드를 받아들일 수 있다.
개발 과제의 배경
◇ 한국은 2018년 코딩 교육을 의무화 하려 하고 있다. ◇ 해외에선 코딩 수업이 정규 과정으로 편성하고 있다. ◇ 시각화된 코딩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코딩에 흥미를 갖게 한다. ◇ 주어진 문제를 “순차적 접근” 으로 풀게 하며 알고리즘을 풀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내용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내용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내용
- 기술 로드맵
내용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