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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마지막으로 세부적인 기능들을 구현한 뒤 UI/UX를 다듬고 테스트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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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6월 12일 (수) 01:45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EOS기반 분산형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개발
영문 : Development of distributed cloud gaming platform based on EOS
과제 팀명
KOS
지도교수
김성환 교수님
개발기간
2019년 3월 ~ 2019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3920054 임종범(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3920017 김용준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3920022 노기선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3920055 장원석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EOS Block Chain을 활용한 분산형 클라우드 게이밍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 저사양 PC를 소유한 게이머가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Platform
◇ 트랜잭션 처리 시 수수료가 필요 없는 EOS를 이용한 경제적인 서비스
◇ EOS의 월등한 트랙잭션 처리 속도로 인한 빠른 게임 플레이 환경 제공
◇ IPFS를 이용한 빠르고 쾌적한 스트리밍 서비스
개발 과제의 배경
내용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웹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스트리밍 게이밍 플랫폼 제공
◇ 다양한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넓은 장르의 게임 지원
◇ EOS 기반의 DApp개발로 다양한 경쟁력 확보
◇ IPFS/Adaptive HTTP Protocol을 활용한 스트리밍 환경 개발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내용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내용
- 기술 로드맵
내용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 먼저 AWS 서비스를 기반으로 Node.js 웹 서버를 구축한 후, Ejs/CSS 등을 이용하여 간단하고 기본적인 페이지 라우팅 구조(Back-End), UI/UX(Front- End) 등을 구축해놓는다.
◇ 그 다음, EOS.IO기반 로컬 체인을 구축하고, 웹 서버와 연동한 뒤 사용자 회원가입/지불 시스템 등의 로직을 Smart Contract로 구현한다.
◇ Smart Contract 구현에 성공하면, 실 게임 구동 서버-클라이언트 간 기본적인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현한다.
◇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구현에 성공하면, Smart Contract로 사용자 - 게임 구동 서버 매칭 로직을 구현하고, 스트리밍 시 전송되는 비디오/오디오 데이터를 EOS.IO Storage 기반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EOS.IO 위에 올려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현한다.
◇ 마지막으로 세부적인 기능들을 구현한 뒤 UI/UX를 다듬고 테스트한다.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