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dc wiki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Capstone project) |
Computer2020 (토론 | 기여)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Capstone project) |
||
16번째 줄: | 16번째 줄: | ||
* [[2019학년도 2학기]] | * [[2019학년도 2학기]] | ||
* [[2020학년도 1학기]] | * [[2020학년도 1학기]] | ||
+ | * [[2020학년도 2학기]] | ||
</div> | </div> | ||
2020년 11월 23일 (월) 20:30 판
목차
[숨기기]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Capstone wiki 소개
|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Capstone project
교육목표 ( 졸업 후 2-3년 내에 갖추어야 할 능력 )
A)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컴퓨터 전문 인재 양성
B) 공학윤리의식과 원활한 소통능력을 갖춘 리더형 인재 양성
C)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하여 미래 정보화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학습성과 (졸업시점에 갖추어야 할 능력)
- PO1(지식응용)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PO2(분석실험)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PO3(문제정의)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PO4(자원활용)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PO5(설계능력)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PO6(협동능력)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PO7(의사전달)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
- PO8(영향이해)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PO9(직업윤리)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PO10(평생학습)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