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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VR 콘텐츠 개발 | |
+ | - Motion Paltform을 이용한 동적인 게임 개발 | ||
+ | - 탈출형 슈팅 게임 개발 | ||
====개발 과제의 배경==== | ====개발 과제의 배경==== | ||
− | + | - VR콘텐츠 대중화와 VR산업 성장이 활발하게 되고 있음 | |
+ | - VR스퀘어, 몬스터 등 VR체험카페의 수요가 많이 증가함 | ||
+ | - Motion Platform은 4D효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모션을 제시한 장비로써, 게임의 현실성을 높임 | ||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
− | + | - VR시장 선점을 위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지금이 우리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임 | |
+ | - Unity와 Motion Platform을 익히고 게임을 개발함 | ||
+ | -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VR기술에 대한 이해와 응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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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기술의 현황=== | ===관련 기술의 현황=== | ||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
− | * | + | - Motion Platform을 이용한 게임 개발 |
− | + | 사용자의 움직임을 모션플랫폼에 실시간 전달함으로써 사용자가 경험중인 게임월드상의 모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재연하기 위해 사용한다. 게임의 다양한 3차원 모션을 능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상 게임과 실시간 상호작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준다. | |
− | * | + | |
− | + | - Yaw, Pitch, Roll의 개념 | |
+ | 1. Yaw | ||
+ | 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 ||
+ | 2. Pitch | ||
+ | 이동방향에 대해 수직의 수직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 ||
+ | 3. Roll | ||
+ | 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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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허조사 | ||
+ | - Motion Device Dependenc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 ||
+ | - Unit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 ||
+ | *특허 전략 분석 | ||
+ | - 이미 특허등록이 되어있는 Motion Device를 사용하여 그 기능을 게임개발에 접목해 확장시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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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로드맵 | *기술 로드맵 | ||
− | + | [[파일:Example.jpg]] | |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2018년 6월 21일 (목) 01:18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00000000..
영문 : 00000000..
과제 팀명
유.이.천.장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4XXX0** 이하영(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3XXX0** 유태균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4XXX0** 천상진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5XXX0** 장은지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VR 콘텐츠 개발 - Motion Paltform을 이용한 동적인 게임 개발 - 탈출형 슈팅 게임 개발
개발 과제의 배경
- VR콘텐츠 대중화와 VR산업 성장이 활발하게 되고 있음 - VR스퀘어, 몬스터 등 VR체험카페의 수요가 많이 증가함 - Motion Platform은 4D효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모션을 제시한 장비로써, 게임의 현실성을 높임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VR시장 선점을 위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지금이 우리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임 - Unity와 Motion Platform을 익히고 게임을 개발함 -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VR기술에 대한 이해와 응용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Motion Platform을 이용한 게임 개발 사용자의 움직임을 모션플랫폼에 실시간 전달함으로써 사용자가 경험중인 게임월드상의 모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재연하기 위해 사용한다. 게임의 다양한 3차원 모션을 능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상 게임과 실시간 상호작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준다.
- Yaw, Pitch, Roll의 개념 1. Yaw 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2. Pitch 이동방향에 대해 수직의 수직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3. Roll 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 특허조사
- Motion Device Dependenc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 Unit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 특허 전략 분석
- 이미 특허등록이 되어있는 Motion Device를 사용하여 그 기능을 게임개발에 접목해 확장시킨다.
- 기술 로드맵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