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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증된 전문가의 경우 인증 절차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이 전문가임을 보장해줌.<br/> | ◇ 검증된 전문가의 경우 인증 절차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이 전문가임을 보장해줌.<b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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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기술의 현황=== | ===관련 기술의 현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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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에 가면 쉽게 배울 수 있던 것을 온라인수업, 줌(zoom)수업, 화상수업 등으로 배우고 있음 <br/> | ||
+ | ◇ FIgma : Figma는 클라우드 기반 UI 기반 편집 도구이자 협업 도구이다. | ||
+ |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비 디자이너 직군에서도 협업 도구로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br/> | ||
+ | ◇ 클라우드 서버 : 풀링된 중앙 집중식 서버로, 네트워크(일반적으로 인터넷)를 통해 호스팅 및 제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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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 등 기존의 물리적 서버와 완전히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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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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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한 회원 정보 관리 <b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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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내용 | ||
*마케팅 전략 제시 | *마케팅 전략 제시 | ||
− | + | ◇ 강점 : 비대면 레슨과 수강생과 전문가의 능동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플랫폼, 모든 분야를 다루는 비대면 레슨 플랫폼의 부재 <br> | |
+ | ◇ 기회 : 판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 증가와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br> | ||
+ | ◇ 약점 : 강사의 전문성을 보장하기 까다로움. 실시간 피드백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존재.<br> | ||
+ | ◇ 위협 : 기존 비대면 레슨 플랫폼들의 피드백 요소 강화.<br> | ||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
2021년 12월 18일 (토) 02:37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다바줘 - 모든 비대면 레슨을 하나로
영문 : All contact-free lessons in one
과제 팀명
다봐줘
지도교수
이동희 교수님
개발기간
2021년 9월 ~ 2021년 12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6920055 지수현(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6920008 김수영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5920067 강성진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8920071 지의신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비대면으로 전문적인 레슨을 받을 수 있음.
◇ 영상, 음성들을 통한 능동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음.
◇ 평가 시스템을 통한 신뢰도 증진
개발 과제의 배경
◇ 특정 분야가 아닌 모든 종류를 레슨을 다루는 플랫폼이 없음.
◇ 판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 증가와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영상과 음성을 통한 비대면 레슨 플랫폼
◇ 검증된 전문가의 전문적인 레슨 플랫폼
◇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능동적인 레슨 플랫폼
◇ 신뢰도 향상을 위한 전문가 평가 시스템
◇ 레슨을 위한 각종 편의 기능 제공.
◇ 전문가와 수강생의 능동적인 피드백 ( 댓글, 음성, 영상 - 비동기적 ) 을 중점으로 하는 플랫폼
◇ 스포츠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취미를 다루는 플랫폼.
◇ 과금 시스템을 통해 전문가의 수익 모델 ( 플랫폼은 중개수수료로 수익 창출 ) ( 해당 종목의 용품
과 관련된 광고 수익 모델도 가능 )
◇ 평판이 없는 전문가의 경우 무료로 피드백도 가능.
◇ 음성, 영상 피드백.
◇ 검증된 전문가의 경우 인증 절차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이 전문가임을 보장해줌.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는 일상의 많은 변화를 겪고 있고 ‘배움’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음. 학교나 학
원에 가면 쉽게 배울 수 있던 것을 온라인수업, 줌(zoom)수업, 화상수업 등으로 배우고 있음
◇ FIgma : Figma는 클라우드 기반 UI 기반 편집 도구이자 협업 도구이다.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비 디자이너 직군에서도 협업 도구로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 클라우드 서버 : 풀링된 중앙 집중식 서버로, 네트워크(일반적으로 인터넷)를 통해 호스팅 및 제공
되며 여러 사용자가 온디맨드로 액세스합니다. 클라우드 서버는 처리 성능,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제
공 등 기존의 물리적 서버와 완전히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는 전 세계 어디에든 위치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통해 원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기존의 전용 서버 하드웨어는 보통 온프레미스로 설치되며 하나의 조직이 독
점적으로 사용합니다.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 기술 로드맵
◇ Figma를 이용한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입 제작
◇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한 동영상 스트리밍, 댓글 시스템 구현 ( Cloud Storage For Firebase )
◇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한 회원 정보 관리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XML 렌더링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 강점 : 비대면 레슨과 수강생과 전문가의 능동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플랫폼, 모든 분야를 다루는 비대면 레슨 플랫폼의 부재
◇ 기회 : 판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 증가와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 약점 : 강사의 전문성을 보장하기 까다로움. 실시간 피드백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존재.
◇ 위협 : 기존 비대면 레슨 플랫폼들의 피드백 요소 강화.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