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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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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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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 분야에 치우쳐 있던(골프, 노래) 비대면 레슨 시장의 활성화가 가능하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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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데믹 시대 및 포스트 판데믹 시대에 비대면 교육 서비스 시장의 성장이 가능하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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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강의 매출 터졌다…"앞으론 화상수업 못하면 도태"] 온라인 강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2021년 12월 18일 (토) 02:40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다바줘 - 모든 비대면 레슨을 하나로

영문 : All contact-free lessons in one

과제 팀명

다봐줘

지도교수

이동희 교수님

개발기간

2021년 9월 ~ 2021년 12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6920055 지수현(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6920008 김수영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5920067 강성진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8920071 지의신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비대면으로 전문적인 레슨을 받을 수 있음.
◇ 영상, 음성들을 통한 능동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음.
◇ 평가 시스템을 통한 신뢰도 증진

개발 과제의 배경

◇ 특정 분야가 아닌 모든 종류를 레슨을 다루는 플랫폼이 없음.
◇ 판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 증가와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영상과 음성을 통한 비대면 레슨 플랫폼
◇ 검증된 전문가의 전문적인 레슨 플랫폼
◇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능동적인 레슨 플랫폼
◇ 신뢰도 향상을 위한 전문가 평가 시스템
◇ 레슨을 위한 각종 편의 기능 제공.
◇ 전문가와 수강생의 능동적인 피드백 ( 댓글, 음성, 영상 - 비동기적 ) 을 중점으로 하는 플랫폼
◇ 스포츠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취미를 다루는 플랫폼.
◇ 과금 시스템을 통해 전문가의 수익 모델 ( 플랫폼은 중개수수료로 수익 창출 ) ( 해당 종목의 용품 과 관련된 광고 수익 모델도 가능 )
◇ 평판이 없는 전문가의 경우 무료로 피드백도 가능.
◇ 음성, 영상 피드백.
◇ 검증된 전문가의 경우 인증 절차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이 전문가임을 보장해줌.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는 일상의 많은 변화를 겪고 있고 ‘배움’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음. 학교나 학 원에 가면 쉽게 배울 수 있던 것을 온라인수업, 줌(zoom)수업, 화상수업 등으로 배우고 있음
◇ FIgma : Figma는 클라우드 기반 UI 기반 편집 도구이자 협업 도구이다.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비 디자이너 직군에서도 협업 도구로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 클라우드 서버 : 풀링된 중앙 집중식 서버로, 네트워크(일반적으로 인터넷)를 통해 호스팅 및 제공 되며 여러 사용자가 온디맨드로 액세스합니다. 클라우드 서버는 처리 성능,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제 공 등 기존의 물리적 서버와 완전히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는 전 세계 어디에든 위치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통해 원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기존의 전용 서버 하드웨어는 보통 온프레미스로 설치되며 하나의 조직이 독 점적으로 사용합니다.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 기술 로드맵

◇ Figma를 이용한 와이어프레임, 프로토타입 제작
◇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한 동영상 스트리밍, 댓글 시스템 구현 ( Cloud Storage For Firebase )
◇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한 회원 정보 관리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XML 렌더링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 강점 : 비대면 레슨과 수강생과 전문가의 능동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플랫폼, 모든 분야를 다루는 비대면 레슨 플랫폼의 부재
◇ 기회 : 판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 증가와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비대면 레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 약점 : 강사의 전문성을 보장하기 까다로움. 실시간 피드백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존재.
◇ 위협 : 기존 비대면 레슨 플랫폼들의 피드백 요소 강화.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 하나의 앱을 통해 분야에 관계없이 간편한 비대면 레슨이 가능하다.
◇ 비대면 레슨, 레슨 예약, 커뮤니티 등 여러 앱을 이용해야했던 레슨관련 기능들이 하나의 앱으로 가 능하다.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 특정 분야에 치우쳐 있던(골프, 노래) 비대면 레슨 시장의 활성화가 가능하다.
◇ 판데믹 시대 및 포스트 판데믹 시대에 비대면 교육 서비스 시장의 성장이 가능하다.
◇ [온라인 강의 매출 터졌다…"앞으론 화상수업 못하면 도태"] 온라인 강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