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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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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가 특정 군중에 섞여있는 범인(ex.마피아)을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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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와 대화할수 있는 NPC를 만들고, 대화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단서를 제공하도록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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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8인의 군중을 프롬프트로 NPC설정을 부여하며, 설정에 따라 각각 고유의 행동을 하도록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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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가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을 제작하고, 증거품을 배치한다.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2024년 6월 18일 (화) 22:59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생성형 AI를 이용한 추리 게임

영문 : Detective game using generative AI

과제 팀명

민트망고

지도교수

김성환 교수님

개발기간

2019년 3월 ~ 2019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8920061 홍석기(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9920035 이석준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9920007 김동욱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9920030 송승우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ChatGPT와의 대화를 통해 진행하는 추리게임의 개발을 목표로 한다.
◇ 플레이어는 게임속에서 직접 이동하며 증거를 수집하여 범인을 찾는다.
◇ 증거물 뿐 아니라 ChatGPT가 탑재된 등장인물들과의 대화를 통해 증언을 얻을 수 있다.
◇ 기존의 선택지 형 대화에서 벗어나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어가는 대화를 통해 능동적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개발 과제의 배경

◇ 기존의 추리게임은 선형적인 진행을 따라가는 것이 강제되는 면이 많다.
◇ ChatGPT는 현재 논문 작성, 광고 카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생성형 AI이다.
◇ 따라서 생성형 AI 응답으로 NPC 상호작용을 자연스럽게 구현한다면, 기존의 선형적이고 형식적인 게임 흐름에서 벗어나 플레이어가 직접 게임 속의 인물들과 대화하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플레이어가 특정 군중에 섞여있는 범인(ex.마피아)을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을 제작한다.
◇ 플레이어와 대화할수 있는 NPC를 만들고, 대화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단서를 제공하도록 구현한다.
◇ 7~8인의 군중을 프롬프트로 NPC설정을 부여하며, 설정에 따라 각각 고유의 행동을 하도록 제작한다.
◇ 플레이어가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을 제작하고, 증거품을 배치한다.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내용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내용

  • 기술 로드맵

내용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