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망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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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플레이어와 대화할수 있는 NPC를 만들고, 대화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단서를 제공하도록 구현한다. | ||
+ | ◇ 7~8인의 군중을 프롬프트로 NPC설정을 부여하며, 설정에 따라 각각 고유의 행동을 하도록 제작한다. | ||
+ | ◇ 플레이어가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을 제작하고, 증거품을 배치한다. | ||
===관련 기술의 현황=== | ===관련 기술의 현황=== |
2024년 6월 18일 (화) 22:59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생성형 AI를 이용한 추리 게임
영문 : Detective game using generative AI
과제 팀명
민트망고
지도교수
김성환 교수님
개발기간
2019년 3월 ~ 2019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8920061 홍석기(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9920035 이석준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9920007 김동욱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9920030 송승우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ChatGPT와의 대화를 통해 진행하는 추리게임의 개발을 목표로 한다. ◇ 플레이어는 게임속에서 직접 이동하며 증거를 수집하여 범인을 찾는다. ◇ 증거물 뿐 아니라 ChatGPT가 탑재된 등장인물들과의 대화를 통해 증언을 얻을 수 있다. ◇ 기존의 선택지 형 대화에서 벗어나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어가는 대화를 통해 능동적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개발 과제의 배경
◇ 기존의 추리게임은 선형적인 진행을 따라가는 것이 강제되는 면이 많다. ◇ ChatGPT는 현재 논문 작성, 광고 카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생성형 AI이다. ◇ 따라서 생성형 AI 응답으로 NPC 상호작용을 자연스럽게 구현한다면, 기존의 선형적이고 형식적인 게임 흐름에서 벗어나 플레이어가 직접 게임 속의 인물들과 대화하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플레이어가 특정 군중에 섞여있는 범인(ex.마피아)을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을 제작한다. ◇ 플레이어와 대화할수 있는 NPC를 만들고, 대화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단서를 제공하도록 구현한다. ◇ 7~8인의 군중을 프롬프트로 NPC설정을 부여하며, 설정에 따라 각각 고유의 행동을 하도록 제작한다. ◇ 플레이어가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을 제작하고, 증거품을 배치한다.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내용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내용
- 기술 로드맵
내용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