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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과제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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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코로나 19로인해 외부에서 만남을 가지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고 장소또한 마련하기가 쉽지가 않다. 그러다보니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안에서 영상을 보는 빈도가 높아졌다. 하지만 혼자서 영상을 보는 것으로는 평소에 밖에서 했던 사회적 의사소통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하는 시간에 다른사람들과 함께 영상을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반응을 공유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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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코로나 19로인해 외부에서 만남을 가지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고 장소또한 마련하기가 쉽지가 않다. 그러다보니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안에서 영상을 보는 빈도가 높아졌다. 하지만 혼자서 영상을 보는 것으로는 평소에 밖에서 했던 사회적 의사소통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하는 시간에 다른사람들과 함께 영상을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반응을 공유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2020년 12월 9일 (수) 01:10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영상 동시 재생에 따른 실시간 반응 공유 플랫폼

영문 : Real-time interaction sharing platform for simultaneous video playback

과제 팀명

유튜브파티

지도교수

안상현 교수님

개발기간

2020년 9월 ~ 2020년 12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69200** 안*영(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79200** 박*영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69200** 오*영

서울시립대학교 통계학과 20155800** 정*현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69200** 허*희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같은 영상을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반응을 공유 할 수 있는 웹 서비스
  • 영상의 같은 시간대를 동시 시청 할 수 있도록 동기화
  • 영상을 시청하면서 동시에 채팅으로 반응 공유

개발 과제의 배경

현재 코로나 19로인해 외부에서 만남을 가지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고 장소또한 마련하기가 쉽지가 않다. 그러다보니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안에서 영상을 보는 빈도가 높아졌다. 하지만 혼자서 영상을 보는 것으로는 평소에 밖에서 했던 사회적 의사소통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하는 시간에 다른사람들과 함께 영상을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반응을 공유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같은 영상을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반응을 공유

◇ 모든 사용자가 동시에 영상의 같은 시간대를 시청 할 수 있도록 동기화

◇ 여러 개의 영상을 연속해서 보기 위한 영상 큐 제공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 Node.js
비동기 이벤트 주도 JavaScript 런타임.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Non-blocking I/O와 단일 스레드 이벤트 루프를 통해 높은 처리 성능을 보인다.
오늘날 os 스레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동시성 모델과는 대조적으로, Node.js의 사용자는 프로세스의 교착상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Node.js에서 I/O를 직접 수행하는 함수는 거의 없으므로 프로세스는 블로킹 되지 않으며, 확장성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된다.
◇ Express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ode.js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Node.js를 사용하여 쉽게 서버를 구성할 수 있도록 만든 클래스와 라이브리의 집합체이다. Express를 사용하면 Node로만 코드를 작성하는 것보다 효율적으로 서버를 개발할 수 있다.
◇ Socket.io
실시간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JavaScript 라이브러리. 웹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에 실시간 양방향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클라이언트 측 라이브러리와 Node.js용 서버 측 라이브러리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 Collaborative streaming of video content(2016출원, US9282068B1)

https://patents.google.com/patent/US9282068

◇ System and method for interactive synchronized video watching(2015출원, US9055312B2)

https://patents.google.com/patent/US9055312B2/en

◇ Multi-screen video playback system(2012출원, US8264421)

https://patents.google.com/patent/US8264421

◇ Streaming playback within a live video conference(2016출원, US9258524B2)

https://patents.google.com/patent/US9258524B2/en

◇ Method and system for simultaneous conferencing and interactive display and control of video over a distributed network(2009출원, WO2009048882A1)

https://patents.google.com/patent/WO2009048882A1/en

  • 기술 로드맵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