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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원 소개)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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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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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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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 콘텐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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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 Paltform을 이용한 동적인 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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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탈출형 슈팅 게임 개발
 
====개발 과제의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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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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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콘텐츠 대중화와 VR산업 성장이 활발하게 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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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스퀘어, 몬스터 등 VR체험카페의 수요가 많이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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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 Platform은 4D효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모션을 제시한 장비로써, 게임의 현실성을 높임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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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시장 선점을 위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지금이 우리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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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와 Motion Platform을 익히고 게임을 개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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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VR기술에 대한 이해와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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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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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 Platform을 이용한 게임 개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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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움직임을 모션플랫폼에 실시간 전달함으로써 사용자가 경험중인 게임월드상의 모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재연하기 위해 사용한다. 게임의 다양한 3차원 모션을 능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상 게임과 실시간 상호작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준다.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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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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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aw, Pitch, Roll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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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Y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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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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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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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방향에 대해 수직의 수직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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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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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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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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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tion Device Dependenc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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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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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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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특허등록이 되어있는 Motion Device를 사용하여 그 기능을 게임개발에 접목해 확장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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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로드맵
 
*기술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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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2018년 6월 21일 (목) 01:18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00000000..

영문 : 00000000..

과제 팀명

유.이.천.장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4XXX0** 이하영(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3XXX0** 유태균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4XXX0** 천상진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5XXX0** 장은지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VR 콘텐츠 개발 - Motion Paltform을 이용한 동적인 게임 개발 - 탈출형 슈팅 게임 개발

개발 과제의 배경

- VR콘텐츠 대중화와 VR산업 성장이 활발하게 되고 있음 - VR스퀘어, 몬스터 등 VR체험카페의 수요가 많이 증가함 - Motion Platform은 4D효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모션을 제시한 장비로써, 게임의 현실성을 높임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VR시장 선점을 위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지금이 우리에게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임 - Unity와 Motion Platform을 익히고 게임을 개발함 -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VR기술에 대한 이해와 응용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Motion Platform을 이용한 게임 개발 사용자의 움직임을 모션플랫폼에 실시간 전달함으로써 사용자가 경험중인 게임월드상의 모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재연하기 위해 사용한다. 게임의 다양한 3차원 모션을 능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상 게임과 실시간 상호작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준다.

- Yaw, Pitch, Roll의 개념 1. Yaw 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2. Pitch 이동방향에 대해 수직의 수직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3. Roll 이동방향에 대해 평행한 수평면에 있는 축 주위의 회전

  • 특허조사

- Motion Device Dependenc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 Unity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특허에 저촉되지 않는다.

  • 특허 전략 분석

- 이미 특허등록이 되어있는 Motion Device를 사용하여 그 기능을 게임개발에 접목해 확장시킨다.

  • 기술 로드맵

Example.jpg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