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er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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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ferers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6월 20일 (수) 21:39 판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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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VR쇼핑 영문 : Shop with VR

과제 팀명

Transferers(편입생들)

지도교수

김성환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과 20159200** 김**(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과 20159200** 김**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과 20159200** 신**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과 20159200** 장**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Unity를 이용한 VR쇼핑 프로그램 구현

개발 과제의 배경

e-커머스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VR 하드웨어/소프트웨어는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이 두 가지를 통합시킨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다.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1. 물리엔진 Unity를 이용하여 가상공간 쇼핑몰을 구현한다.

2.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를 이용하여 가상공간에 상품정보를 불러온다.

3. 헤드 트래킹, 모션 감지를 이용해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4. 사용자가 구매하길 원하는 제품들을 담을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을 개발한다.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1. VR 하드웨어 시장에서 가장 눈여겨 볼 만한 발전은 HMD의 시선추척 기술과 Forveated Rendering이다.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함으로 사용자별 personalize 기능이 발달됨은 물론이고 시선추적과 Forveated Rendering가 힘을 합쳐 사용자의시선이 머무는 곳만 고해상도로 렌더링해 하드웨어의 퍼포먼스를 약 300%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2. Positional Tracking& Motion capture : 사용자 자세, 움직임 감지 성능이 향상되면서 사용자에게 좀 더 실제와 유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3. 인터파크에서 VR관련 플랫폼 개발을 계획했으나 ActiveX 그리고 다른 국내 인터넷 법들의 제한으로 성사되지 못했다.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내용

  • 기술 로드맵

내용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