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만.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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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만.추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2월 20일 (일) 04:32 판 (관련 기술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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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미팅으로 만나 사이..

영문 : Shall We Meet..

과제 팀명

미.만.추..

지도교수

김성환 교수님

개발기간

2020년 9월 ~ 2020년 12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5920043 장근석 (팀장)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5920015 김환석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2015920018 박민승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 소셜 미팅 어 플 개발
◇ 기존 소개팅 어플 참고해서 미팅 상대를 구하는데 편리한 서비스 제공
◇ 사용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적절한 상대를 추천
◇ Spring을 사용해 서버 구축과 Android와 IOS를 사용해 제공

개발 과제의 배경

◇ 수 많은 소개팅 어플은 존재하는 반면 미팅 어플의 부재
◇ 미팅 중개자의 역할
◇ 일대일 소개팅에 대한 부담감
◇ 가격에 대한 부담감
◇ 수익 창출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 실질적인 앱Android, IOS) 출시
◇ 다양한 유저를 고려한 사용성이 높은 앱 개발
◇ 보안성과 앱 안전성 그리고 투명성이 높은 앱 개발
◇ 소셜 데이팅 어플 시장과는 차별화된 앱 개발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 AI를 통한 얼굴인식 기술, 현재는 국내 앱의 경우에는 사람이 직접 검수하는 편이 아직은 지배적

◇ 축적도니 사진과 정보를 분석해 유저들의 매칭 시스템 개선
딥러닝을 통한 사진과 정보를 분석해 유저들의 매칭 시스템을 개선한다. CNN을 사용해 사진에 나와있는 장소, 분위기, 사람의 성격등을 분석할 수 있도록 구현을 하며 사진에 대한 정보는 미팅에 대한 후기를 적어놓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사진과 후기를 저장하며 데이터를 수집한다.
◇ 위치정보(GPS) 시스템을 이용한 지리 기반 매칭 
스마트폰에서 제공해주는 위치정보 시스템을 사용해 지도 API와 비교하며 사용자에게 미리 받은 정보를 이용해 KM를 정해 지리 기반 매칭 기능 구현
◇ AWS rekognition
AWS에서 말하는 Rekognition은 바로 수백만개의 딥러닝 이미지를 가지고 인식하여 시각 분석 데이터를 만드는 서비스입니다.
Rekognition은 이미 보유 중인 이미지를 가지고 분석 자료를 만드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수백만개의 이미지를 처리하기 떄문에 이미지 기반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서비스로 볼 수 있으며, Amazon에서 제공하는 딥러닝 서비스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 분석기술은 다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사람 얼굴 인식 2) 수많은 컨텐츠 중 부적절한 컨텐츠 검출

그 외에도 Rekognition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분석 기술은 다양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Rekognition에서는 딥러닝 서비스를 위한 SDK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리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2019년 10월)는 총 12개 리전에서 Rekognition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리전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 기술 로드맵

얼굴인식 시스템, 사진분석 시스템, 위치정보 시스템등을 2021년 상반기, 하반기 그리고 2022년까지 기술 개발 계획에 있음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Tinder
상대의 사진과 400자 미만의 간단한 소개를 읽고 마음에 들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 좋아요를, 그렇지 않으면 왼쪽으로 스와이프해 거절을 하는 직관적인 방식.위로 올리면 Super Like를 보내 상대방이 다음 번 앱을 열었을 때 자신이 확실하게 노출될 수 있게 할 수 있는 부가 기능도 존재.

차별화

재미있는 스와이핑 매칭 -> 호감을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쉽다.
단점

한국에서는 잘 통하지 않음 (지인 방지 기능 X, 거리 기능 기반의 매칭 시스템) 입력 조건이 매우 간단 (본인의 사진이 아니어도 통과)

아만다

어플에 인증된 우수회원만 활동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가입 시 매력을 입증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를 입력해 인증을 받아 아만다의 추천을 통해 이성을 만남. 아만다는 ‘2016 올해를 빛낸 꿀잼앱’에 이름을 올렸다. [출처: https://www.ebn.co.kr/news/view/864845]

차별화

가입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움 -> 직원들이 하나에서 열까지 다 검사함 + 유저들에게 검사를 받아야한다.

비슷한 점수의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매칭 시스템

단점

가입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움 

비용이 만만치 않다.

스카이피플

최초의 학교와 직장 인증을 통한 스펙 기준의 데이팅 앱‘서울대생'이 만든 인증을 통한 안전한 소개팅 이라는 홍보문구로 알 수 있든 조건이 있는 만남을 추구한다.

차별화

아무나 가입되지 않는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

100% 학교 직장 인증을 통한 신뢰성 제공

정오의 데이트

12시 땡 되면 이성 2명을 소개해주고, 저녁 8~9시 정도되면 또 2명을 소개해주는 방식. 가능한 사용자가 설정한 지역쪽에 사는 이성을 소개소개기능 외 이상형 토너먼트, 3문답 퀴즈, 혼자 고민상담, 간단한 게임들이 있음.

차별화

비교적 타 플랫폼보다 가입 심사에 통과하기 쉽다. 외국인 카테고리가 있어, 외국인 친구를  사귀기 쉽다.

단점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글램

하루에 두명까지 무료로 주변 이성 추천마음에 들 경우 ‘좋아요’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하루에 무료 횟수 제한이 있다.

차별화

이성 간에만 볼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음. 골드, 플래티넘과 같은 등급을 매겨 등급간 매칭해줌.


골드스푼

오로지 돈과 스펙으로만 등급을 매겨 등급에 따라 이성 간을 매칭해주는 시스템

차별화

일정 재산, 직업을 조건으로 하는 가입 심사

평판이 좋지 않은 소개팅 어플이 난무하는 가운데 능력 있는 남성들과 진지한 연애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탄생

남자는 능력 & 여자는 외모 조건 내건 골드스푼   남자는 의료인·법조인·회계사·5급 이상 공무원 등의 전문직이거나 연 소득 7000만 원 이상·수입차량 보유·강남 3구 거주 등의 자격 필요   여성은 기존 골드스푼 회원의 프로필 사진 평가에서 3점 이상을 받거나, 골드스푼 인증팀의 심사를 통과한 사람만이 가입 가능

  • 마케팅 전략 제시

S : 쉬운 접근성, 양방향 기능 도입 W : 사용자의 검증, 짧은 개발 기간 O : 찾기 힘든 N:N 미팅 어플, 시간별 미팅 기능 T :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거대 어플 들, 악 이용 발생 가능성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내용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내용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