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우레탄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2019 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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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승차감 향상을 통한 산업 경쟁력 확보는 물론 줄어든 두께는 차량 경량화에도 일조한다. 이를 통해 차량은 높은 연비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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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운전자의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시트의 특성을 향상시킴으로 신체를 안정화 하여 운전 편의성과 쾌적성을 향상시켜 장시간 승차 시에도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하여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 ||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
2020년 6월 12일 (금) 22:58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연질 우레탄 폼을 이용한 차량용 시트 제작에 대한 논문 조사
영문 : Investigation of thesis on the production of vehicle seats using flexible urethane foam
과제 팀명
HolyUrethane
지도교수
김정현 교수님
개발기간
2020년 3월 ~ 2020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화학공학과 2014XXX0** 신*우(팀장)
서울시립대학교 화학공학과 2014XXX0** 정*교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내용
개발 과제의 배경
내용
개발 과제의 목표 및 내용
내용
관련 기술의 현황
관련 기술의 현황 및 분석(State of art)
- 전 세계적인 기술현황
내용
- 특허조사 및 특허 전략 분석
내용
- 기술 로드맵
내용
시장상황에 대한 분석
- 경쟁제품 조사 비교
내용
- 마케팅 전략 제시
내용
개발과제의 기대효과
기술적 기대효과
◇ 차체에서 인체에 전달되는 진동을 폴리우레탄폼이 얇은 두께에서 효과적으로 흡수한다면, 진동으로 인체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임은 물론 운전자의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 넓은 운전자 공간은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줄여 쾌적한 주행 환경을 형성한다.
경제적, 사회적 기대 및 파급효과
◇ 승차감 향상을 통한 산업 경쟁력 확보는 물론 줄어든 두께는 차량 경량화에도 일조한다. 이를 통해 차량은 높은 연비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 운전자의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시트의 특성을 향상시킴으로 신체를 안정화 하여 운전 편의성과 쾌적성을 향상시켜 장시간 승차 시에도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하여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기술개발 일정 및 추진체계
개발 일정
내용
구성원 및 추진체계
내용
설계
설계사양
제품의 요구사항
내용
설계 사양
내용
개념설계안
내용
이론적 계산 및 시뮬레이션
내용
상세설계 내용
내용
결과 및 평가
완료 작품의 소개
프로토타입 사진 혹은 작동 장면
내용
포스터
내용
관련사업비 내역서
내용
완료작품의 평가
내용
향후계획
내용
특허 출원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