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를살려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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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환경부의 생태통로 네트워크를 통해서 생태통로를 이용하는 동물의 빈도 확인 | |
+ | ◇ 조사결과 소형종과 양서류가 생태계의 주를 이룸을 알 수 있음 | ||
+ | ◇ 경제성, 생태계, 현장상황을 고려하여 생태통로의 형태와 유형을 육교형과 UHPC로 결정함 | ||
+ | ◇ 터널형을 주로 사용하는 양서류에 대한 개선안이 필요함 | ||
+ | ◇ 기존 생태통로들이 가진 진동과 소음에 대한 문제를 개선하는 개선안이 필요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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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1일 (화) 21:41 판
개발과제의 요약
개발기간
2020년 9월 ~ 2020년 12월 (총 4개월)
과제 팀명
생태를살려조
지도교수 및 팀구성원
지도교수님 : 박도원 교수님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부·과 2015860019 박준형(팀장)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부·과 2017860045 정수현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부·과 2015860015 박근영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부·과 2015860020 서도혁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부·과 2015860037 주형근
서론
개발 과제의 배경 및 연구목적
사업의 필요성
여기다가 이런식으로 작성하면ㄷ ㅚㅁ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사업의 타당성
경쟁력 분석
관련기술의 현황
관련시장의 분석
개념설계안
노선의 선정
◇ 자유로 일대에는 도로에 의해 단절된 생태흐름이 곳곳에 존재함 ◇ 생태흐름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방향의 노선을 선택 ◇ 경제성을 위해 가장 짧으면서도 최적화된 노선 선정 필요
설계/시공방향 선정
◇ 환경부의 생태통로 네트워크를 통해서 생태통로를 이용하는 동물의 빈도 확인 ◇ 조사결과 소형종과 양서류가 생태계의 주를 이룸을 알 수 있음 ◇ 경제성, 생태계, 현장상황을 고려하여 생태통로의 형태와 유형을 육교형과 UHPC로 결정함 ◇ 터널형을 주로 사용하는 양서류에 대한 개선안이 필요함 ◇ 기존 생태통로들이 가진 진동과 소음에 대한 문제를 개선하는 개선안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