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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VIL capst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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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soc03 (토론 | 기여) (→개발 과제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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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과제의 개요=== | ===개발 과제의 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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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근 6년 간 서울 지하철 출입문 끼임 사고는 1560여건, 한 달 평균 23건씩 발생하였다. 출입문에 스크린 도어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름 7.5mm 이하 물체의 끼임은 감지하지 못하며, 아래쪽에는 센서가 없어 오래된 지하철의 경우 신발이나 유모차 바퀴가 끼이는 걸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거동을 인지하는 딥러닝 모델을 개발 및 구축함으로써 지하철 출입문 끼임 사고를 줄이고 만약 사고가 발생하여도 확실하고 신속한 상황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자 한다. | ||
====개발 과제의 배경==== | ====개발 과제의 배경==== |
2022년 6월 2일 (목) 22:55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딥러닝 기반 지하철 문 끼임 사고 방지 시스템 구축
(Establishment of a deep learning based system preventing subway door jamming accident)
과제 팀명
문열어조
지도교수
문영일 교수님
개발기간
2022년 3월~ 2022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20178600** 전*훈(팀장)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20198600** 김*민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20178600** 김*운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20178600** 김*현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20178600** 백*열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20178600** 현*호
서론
개발 과제의 개요
개발 과제 요약
최근 6년 간 서울 지하철 출입문 끼임 사고는 1560여건, 한 달 평균 23건씩 발생하였다. 출입문에 스크린 도어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름 7.5mm 이하 물체의 끼임은 감지하지 못하며, 아래쪽에는 센서가 없어 오래된 지하철의 경우 신발이나 유모차 바퀴가 끼이는 걸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거동을 인지하는 딥러닝 모델을 개발 및 구축함으로써 지하철 출입문 끼임 사고를 줄이고 만약 사고가 발생하여도 확실하고 신속한 상황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