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IVIL capstone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Capstone project) |
|||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3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strong> | + | <!--div style="border:1px solid #6E6E6E; overflow: hidden; padding: 0.5em; font-size: small; -moz-border-radius: 0.8em; -webkit-border-radius: 0.8em; border-radius:0.8em;"--> |
+ | <div style="margin:30px 0px 0px 20px"> | ||
+ | == <strong>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Capstone wiki 소개</strong> == | ||
+ | <div style="margin:0px 0px 40px 20px"> | ||
+ | {|100% | ||
+ | | | ||
+ | *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Capstone wiki 입니다. | ||
+ | *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Capstone wiki는 각 과목별 Capstone 프로젝트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
+ | |}</div> | ||
− | + | == <strong>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Capstone project</strong> == | |
+ | <div style="margin:0px 0px 40px 30px"> | ||
+ | * [[2018학년도 1학기]] | ||
+ | * [[2018학년도 2학기]] | ||
+ | * [[2019학년도 1학기]] | ||
+ | * [[2019학년도 2학기]] | ||
+ | * [[2020학년도 1학기]] | ||
+ | * [[2020학년도 2학기]] | ||
+ | * [[2021학년도 1학기]] | ||
+ | * [[2021학년도 2학기]] | ||
+ | * [[2022학년도 1학기]] | ||
+ | * [[2022학년도 2학기]] | ||
+ | * [[2023학년도 1학기]] | ||
+ | * [[2023학년도 2학기]] | ||
+ | * [[2024학년도 1학기]] | ||
− | |||
− | + | </div> | |
− | * | + | |
− | * | + | == <strong>교육목표 ( 졸업 후 2-3년 내에 갖추어야 할 능력 ) </strong>== |
− | * | + | <div style="margin:0px 0px 40px 40px"> |
− | * | + | A) 창의적인 설계능력을 지닌 토목기술인력 양성<br> |
+ | B) 다학제적 문제해결능력을 지닌 선도적 인재 양성<br> | ||
+ | C) 국제적 감각과 리더십을 겸비한 토목기술인 양성 <br> | ||
+ | |||
+ | </div> | ||
+ | |||
+ | == <strong>프로그램 학습성과 (졸업시점에 갖추어야 할 능력) </strong>== | ||
+ | <div style="margin:0px 0px 40px 30px"> | ||
+ | * PO1(지식응용)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
+ | * PO2(분석실험)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
+ | * PO3(문제정의)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
+ | * PO4(자원활용)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
+ | * PO5(설계능력)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
+ | * PO6(협동능력)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
+ | * PO7(의사전달)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 | ||
+ | * PO8(영향이해)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 | * PO9(직업윤리)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
+ | * PO10(평생학습)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 ||
+ | </div> |
2024년 5월 30일 (목) 21:16 기준 최신판
목차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Capstone wiki 소개
|
서울시립대학교 토목공학과 Capstone project
- 2018학년도 1학기
- 2018학년도 2학기
- 2019학년도 1학기
- 2019학년도 2학기
- 2020학년도 1학기
- 2020학년도 2학기
- 2021학년도 1학기
- 2021학년도 2학기
- 2022학년도 1학기
- 2022학년도 2학기
- 2023학년도 1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 2024학년도 1학기
교육목표 ( 졸업 후 2-3년 내에 갖추어야 할 능력 )
A) 창의적인 설계능력을 지닌 토목기술인력 양성
B) 다학제적 문제해결능력을 지닌 선도적 인재 양성
C) 국제적 감각과 리더십을 겸비한 토목기술인 양성
프로그램 학습성과 (졸업시점에 갖추어야 할 능력)
- PO1(지식응용)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PO2(분석실험)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 PO3(문제정의)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 PO4(자원활용)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PO5(설계능력)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 PO6(협동능력)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PO7(의사전달)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
- PO8(영향이해)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PO9(직업윤리)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PO10(평생학습)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