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신소재공학과 캡스톤위키
(새 문서: Course Information 과목명 : [2024.1학기] 신소재종합설계(Materials Capstone Design)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Course Description 1. 교육목표 주어...)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Course Information | + | ==<strong>Course Information</strong>== |
− | 과목명 : [2024. | + | * 과목명 : [2024.2학기] 신소재종합설계(Materials Capstone Design) |
− |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 + | *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
+ | |||
+ | ==<strong>Course Description</strong>== | ||
+ | <h3>1. 교육목표</h3> | ||
− | + | * 주어진 주제(또는 팀별로 제안한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론을 통하여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타인에게 명확한 의사전달을 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 | |
− | + | * 세라믹스, 금속 및 고분자 소재의 물리, 화학적 특성을 고찰하고, 어떤 특정한 공학적 기능을 가지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소재의 발견과 최적의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둠 | |
− | 주어진 주제(또는 팀별로 제안한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론을 통하여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타인에게 명확한 의사전달을 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 | + | * 창의적인 신소재 설계를 위해 설계방법과 절차를 배우고, 실제 과제를 부여하며,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의 수행과 발표 및 토론을 통하여 공학적인 설계 감각과 공학인증에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학습 성과를 달성 |
− | 세라믹스, 금속 및 고분자 소재의 물리, 화학적 특성을 고찰하고, 어떤 특정한 공학적 기능을 가지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소재의 발견과 최적의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둠 | ||
− | 창의적인 신소재 설계를 위해 설계방법과 절차를 배우고, 실제 과제를 부여하며,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의 수행과 발표 및 토론을 통하여 공학적인 설계 감각과 공학인증에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학습 성과를 달성 | ||
− | Ongoing Project | + | == <strong>Ongoing Project</strong>== |
− | 2024년 2학기 | + | ===2024년 2학기=== |
− | 6조 - 조*효, 김*수, 이*송, 최*영, 최*빈 | + | '''[[6조]]''' - 조*효, 김*수, 이*송, 최*영, 최*빈 <br> |
− | E1I4 - 전*현, 김*성, 강*우, 김*찬, 류*용 | + | '''[[E1I4]]''' - 전*현, 김*성, 강*우, 김*찬, 류*용 <br> |
− | Pioneers - 김*우, 강*우, 박*용, 여*모, 이*현 | + | '''[[Pioneers]]''' - 김*우, 강*우, 박*용, 여*모, 이*현 <br> |
− | 창의적 불꽃 - 박*원, 김*준, 김*정, 선*찬, 한*민 | + | '''[[창의적 불꽃]]''' - 박*원, 김*준, 김*정, 선*찬, 한*민 <br> |
2024년 11월 18일 (월) 23:34 기준 최신판
Course Information
- 과목명 : [2024.2학기] 신소재종합설계(Materials Capstone Design)
-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Course Description
1. 교육목표
- 주어진 주제(또는 팀별로 제안한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론을 통하여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타인에게 명확한 의사전달을 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
- 세라믹스, 금속 및 고분자 소재의 물리, 화학적 특성을 고찰하고, 어떤 특정한 공학적 기능을 가지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소재의 발견과 최적의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둠
- 창의적인 신소재 설계를 위해 설계방법과 절차를 배우고, 실제 과제를 부여하며,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의 수행과 발표 및 토론을 통하여 공학적인 설계 감각과 공학인증에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학습 성과를 달성
Ongoing Project
2024년 2학기
6조 - 조*효, 김*수, 이*송, 최*영, 최*빈
E1I4 - 전*현, 김*성, 강*우, 김*찬, 류*용
Pioneers - 김*우, 강*우, 박*용, 여*모, 이*현
창의적 불꽃 - 박*원, 김*준, 김*정, 선*찬, 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