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신소재공학과 캡스톤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Course Information 과목명 : [2024.1학기] 신소재종합설계(Materials Capstone Design)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Course Description 1. 교육목표 주어...)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Course Information
+
==<strong>Course Information</strong>==
과목명 : [2024.1학기] 신소재종합설계(Materials Capstone Design)
+
* 과목명 : [2024.2학기] 신소재종합설계(Materials Capstone Design)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
*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
  
 +
==<strong>Course Description</strong>==
 +
<h3>1. 교육목표</h3>
  
Course Description
+
* 주어진 주제(또는 팀별로 제안한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론을 통하여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타인에게 명확한 의사전달을 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
1. 교육목표
+
* 세라믹스, 금속 및 고분자 소재의 물리, 화학적 특성을 고찰하고, 어떤 특정한 공학적 기능을 가지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소재의 발견과 최적의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둠
주어진 주제(또는 팀별로 제안한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론을 통하여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타인에게 명확한 의사전달을 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
+
* 창의적인 신소재 설계를 위해 설계방법과 절차를 배우고, 실제 과제를 부여하며,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의 수행과 발표 및 토론을 통하여 공학적인 설계 감각과 공학인증에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학습 성과를 달성
세라믹스, 금속 및 고분자 소재의 물리, 화학적 특성을 고찰하고, 어떤 특정한 공학적 기능을 가지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소재의 발견과 최적의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둠
 
창의적인 신소재 설계를 위해 설계방법과 절차를 배우고, 실제 과제를 부여하며,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의 수행과 발표 및 토론을 통하여 공학적인 설계 감각과 공학인증에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학습 성과를 달성
 
  
  
Ongoing Project
+
== <strong>Ongoing Project</strong>==
2024년 2학기
+
===2024년 2학기===
6조 - 조*효, 김*수, 이*송, 최*영, 최*빈
+
'''[[6조]]''' - 조*효, 김*수, 이*송, 최*영, 최*빈 <br>
E1I4 - 전*현, 김*성, 강*우, 김*찬, 류*용
+
'''[[E1I4]]''' - 전*현, 김*성, 강*우, 김*찬, 류*용 <br>
Pioneers - 김*우, 강*우, 박*용, 여*모, 이*현
+
'''[[Pioneers]]''' - 김*우, 강*우, 박*용, 여*모, 이*현 <br>
창의적 불꽃 - 박*원, 김*준, 김*정, 선*찬, 한*민
+
'''[[창의적 불꽃]]''' - 박*원, 김*준, 김*정, 선*찬, 한*민 <br>

2024년 11월 18일 (월) 23:34 기준 최신판

Course Information

  • 과목명 : [2024.2학기] 신소재종합설계(Materials Capstone Design)
  • 담당교수 : 홍완식 교수님(01분반)


Course Description

1. 교육목표

  • 주어진 주제(또는 팀별로 제안한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론을 통하여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타인에게 명확한 의사전달을 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
  • 세라믹스, 금속 및 고분자 소재의 물리, 화학적 특성을 고찰하고, 어떤 특정한 공학적 기능을 가지는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소재의 발견과 최적의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둠
  • 창의적인 신소재 설계를 위해 설계방법과 절차를 배우고, 실제 과제를 부여하며,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의 수행과 발표 및 토론을 통하여 공학적인 설계 감각과 공학인증에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학습 성과를 달성


Ongoing Project

2024년 2학기

6조 - 조*효, 김*수, 이*송, 최*영, 최*빈
E1I4 - 전*현, 김*성, 강*우, 김*찬, 류*용
Pioneers - 김*우, 강*우, 박*용, 여*모, 이*현
창의적 불꽃 - 박*원, 김*준, 김*정, 선*찬, 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