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해? 그럼 급행!"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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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많은 수의 버스 노선이 존재 → 불필요한 버스의 대기시간 증가 | + | * 많은 수의 버스 노선이 존재 → 불필요한 버스의 대기시간 증가 |
− | + | Case Study를 통해 오전 첨두시간에 조사한 결과, 조사 구간 내에 총 노선수가 평균 18개이고 버스 대기시간은 평균 46초나 됨을 알 수 있었음. | |
− | + | * 비용을 고려하지 않은 해결방법 → 현실성 부족 | |
+ | 버스 배차를 증가시키는 것과 같은 버스 증량, 시간과 공간 이용이 큰 도로 및 지하철을 건설하거나 새로운 버스노선을 추가시키는 것과 같은 해결방법은 막대한 비용이 들어 현실성이 부족함. | ||
+ | * 연구 목적 | ||
+ | 지하철의 장점은 이동성이고, 버스의 장점은 접근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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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6월 28일 (목) 06:11 판
목차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간선버스 급행화를 통한 버스개선사업
영문 : Bus Improvement Business Through An Express Bus Service
과제 팀명
급해? 그럼 급행!
지도교수
이수범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0XXX0** 안가람(팀장)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3XXX0** 안현준
연구배경 및 목적
- 많은 수의 버스 노선이 존재 → 불필요한 버스의 대기시간 증가
Case Study를 통해 오전 첨두시간에 조사한 결과, 조사 구간 내에 총 노선수가 평균 18개이고 버스 대기시간은 평균 46초나 됨을 알 수 있었음.
- 비용을 고려하지 않은 해결방법 → 현실성 부족
버스 배차를 증가시키는 것과 같은 버스 증량, 시간과 공간 이용이 큰 도로 및 지하철을 건설하거나 새로운 버스노선을 추가시키는 것과 같은 해결방법은 막대한 비용이 들어 현실성이 부족함.
- 연구 목적
지하철의 장점은 이동성이고, 버스의 장점은 접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