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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수의 버스 노선이 존재 → 불필요한 버스의 대기시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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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수의 버스 노선이 존재 → 불필요한 버스의 대기시간 증가
:Case Study를 통해 오전 첨두시간에 조사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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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를 통해 오전 첨두시간에 조사한 결과, 조사 구간 내에 총 노선수가 평균 18개이고 버스 대기시간은 평균 46초나 됨을 알 수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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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용을 고려하지 않은 해결방법 → 현실성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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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배차를 증가시키는 것과 같은 버스 증량, 시간과 공간 이용이 큰 도로 및 지하철을 건설하거나 새로운 버스노선을 추가시키는 것과 같은 해결방법은 막대한 비용이 들어 현실성이 부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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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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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의 장점은 이동성이고, 버스의 장점은 접근성
  
 
==대상구간 선정==
 
==대상구간 선정==

2018년 6월 28일 (목) 06:11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간선버스 급행화를 통한 버스개선사업

영문 : Bus Improvement Business Through An Express Bus Service

과제 팀명

급해? 그럼 급행!

지도교수

이수범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0XXX0** 안가람(팀장)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3XXX0** 안현준


연구배경 및 목적

  • 많은 수의 버스 노선이 존재 → 불필요한 버스의 대기시간 증가
Case Study를 통해 오전 첨두시간에 조사한 결과, 조사 구간 내에 총 노선수가 평균 18개이고 버스 대기시간은 평균 46초나 됨을 알 수 있었음.
  • 비용을 고려하지 않은 해결방법 → 현실성 부족
버스 배차를 증가시키는 것과 같은 버스 증량, 시간과 공간 이용이 큰 도로 및 지하철을 건설하거나 새로운 버스노선을 추가시키는 것과 같은 해결방법은 막대한 비용이 들어 현실성이 부족함.
  • 연구 목적
지하철의 장점은 이동성이고, 버스의 장점은 접근성

대상구간 선정

시행방안

분석 및 기대효과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