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를 부탁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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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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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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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배경
 
1. 연구 배경
  1)전기차 보급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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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전기차 보급목적  
 
- 환경적 측면 :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해결 기대
 
- 환경적 측면 :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해결 기대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30%이상이 경유차 등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로서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 전기차 사용량이 증가하면 내연기관차로 인해 발생되는 대기오염물질, 온실가스 등 배출량이 감소되며 전기차 1대 보급으로 연간 CO2 2톤을 감축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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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30%이상이 경유차 등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로서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 전기차 사용량이 증가하면 내연기관차로 인해 발생되는 대기오염물질, 온실가스 등 배출량이 감소되며 전기차 1대 보급으로 연간 CO2 2톤을 감축하는 효과.  
- 경제적 측면 : 연료비 절감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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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적 측면 : 연료비 절감효과  
 
전기차 연료비는 휘발유차의 10% 수준으로 연간 141만원의 연료비 저감효과.
 
전기차 연료비는 휘발유차의 10% 수준으로 연간 141만원의 연료비 저감효과.
  

2018년 6월 28일 (목) 07:25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 배치 방안

영문 : Electric car high-speed battery charger placement plan

과제 팀명

전기차 충전소를 부탁해

지도교수

이승재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4XXX0** 박영준(팀장)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5XXX0** 이채림


서론

1. 연구 배경

1)전기차 보급목적 

- 환경적 측면 :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해결 기대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30%이상이 경유차 등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로서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 전기차 사용량이 증가하면 내연기관차로 인해 발생되는 대기오염물질, 온실가스 등 배출량이 감소되며 전기차 1대 보급으로 연간 CO2 2톤을 감축하는 효과. 

- 경제적 측면 : 연료비 절감효과 전기차 연료비는 휘발유차의 10% 수준으로 연간 141만원의 연료비 저감효과.

2)전기차 현황

세계 전기차 시장은 연 평균 65% 이상 증가하고 있고, 각 국의 환경규제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꾸준히 시장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 서울시에서도 전기자동차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중이며 가장 중요한 정책 중 하나인 충전시설 확충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 2025년까지 전기차 전기차 10만대, 급속충전기 1500기 계획.

3)최적화 필요성

한국전력에서 제공받은 전기차 충전소별 충전량 데이터를 통해 특정 충전소에만 충전 차량이 몰린다는 문제를 발견하였고, 충전소별 충전량 데이터를 통해 최적화 필요성을 발견하였다.

4)연구목적

최적의 위치에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배치하여 효율을 높이는 것. (전기차 충전소 개수 및 위치 최적화)

본론

내용


결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