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재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TE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원인분석)
21번째 줄: 21번째 줄:
  
 
==1.세종시 문제점 인식==
 
==1.세종시 문제점 인식==
===대중교통 통행비율 전국 최저===
+
===대중교통 통행비율===
 
* 대중교통 통행비율 : 하루 평균 이용자 수 대비 대중교통 이용량
 
* 대중교통 통행비율 : 하루 평균 이용자 수 대비 대중교통 이용량
 
**전국 평균 : 1.94
 
**전국 평균 : 1.94
 
**서울 : 2.17
 
**서울 : 2.17
 
**세종시 : 1.47
 
**세종시 : 1.47
 +
 +
*세종시 대중교통 통행비율 '''전국 최저'''
  
 
===원인분석===
 
===원인분석===
43번째 줄: 45번째 줄:
 
:따라서 '''접근성''' 고려
 
:따라서 '''접근성''' 고려
  
==본론==
+
==실질 접근성 도입과 공공 자전거 환승==
 
내용
 
내용
  

2018년 6월 27일 (수) 23:20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00000000..

영문 : 00000000..

과제 팀명

정의재현

지도교수

이승재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3XXX0** 홍정의(팀장)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3XXX0** 한재현


1.세종시 문제점 인식

대중교통 통행비율

  • 대중교통 통행비율 : 하루 평균 이용자 수 대비 대중교통 이용량
    • 전국 평균 : 1.94
    • 서울 : 2.17
    • 세종시 : 1.47
  • 세종시 대중교통 통행비율 전국 최저

원인분석

  • 교통수단 선택
    • 통행시간과 비용을 고려하여 선택
    • 대중교통의 통행비용은 비교적 저렴
-> 통행시간이 최저 이용률의 원인
  • 대중교통 통행시간 요소
    • 접근성
    • 배차간격 대기시간
    • 환승 대기시간


대기시간은 이용자수에 따른 변화가 어려움
따라서 접근성 고려

실질 접근성 도입과 공공 자전거 환승

내용


결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