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Taxi Sharing"의 두 판 사이의 차이

TE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서론)
(연구배경)
19번째 줄: 19번째 줄:
  
  
==연구배경==
+
==연구방향==
  
 +
<strong>연구배경</strong>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출근시간대와 야간시간에 택시수요가 집중됨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출근시간대와 야간시간에 택시수요가 집중됨
 
*이에 따른 승차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실정
 
*이에 따른 승차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실정
 
*이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택시합승제가 다시 거론되고 있음
 
*이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택시합승제가 다시 거론되고 있음
 
*택시합승제 시행시 요금분쟁여지가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함
 
*택시합승제 시행시 요금분쟁여지가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함
 +
 +
<strong>연구방향</strong>
 +
*게임이론을 통해 합리적인 요금 산정
  
 
==본론==
 
==본론==

2018년 6월 28일 (목) 06:33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국문 : 게임이론으로 풀어보는 택시합승요금

영문 : Spliting A Taxi Fare Using Game Theory

과제 팀명

철인 Taxi Sahring

지도교수

이승재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3XXX0** 원종인(팀장)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2XXX0** 권범철


연구방향

연구배경

  •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출근시간대와 야간시간에 택시수요가 집중됨
  • 이에 따른 승차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실정
  • 이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택시합승제가 다시 거론되고 있음
  • 택시합승제 시행시 요금분쟁여지가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함

연구방향

  • 게임이론을 통해 합리적인 요금 산정

본론

내용


결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