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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ed Road 만의 특징)
(Shared Road 만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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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ed Road 만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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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차혼용도로와 Shared Road의 차이 ===
 
=== 보차혼용도로와 Shared Road의 차이 ===
''' 보차혼용도로 : ''' Shared 가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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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차혼용도로 : ''' 도로에서 보행자아 차량의 구별이 없으며 보도와 차도의 경계선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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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ared Road : ''' 보행자와 차량의 구별을 두지만 보도에 차량이 다닐 수 없게 주로 설계되며 보도와 차도의 수평적인 차이는 없으나 도로표면이나 시설물로 분리를 한다.
  
 
===과제 팀명===
 
===과제 팀명===

2018년 6월 29일 (금) 00:52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제목 : Shared 가로수

과제 팀명

창조공간

지도교수

이수범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2XXX0** 한승화(팀장)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1XXX0** 최범희

연구 배경

가로수길을 가보았는데, 가로수와 주변상가 시설물로 인해 실측보다 보도가 좁고 이 보도 또한 보행량에 비해 좁기 때문에 보행자들을 위한 공간 확대가 필요하다.

또한 도로에 설치된 노면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및 정차된 차량 그리고 높은 무단횡단 비율로 인해 보행자 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로수길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연구 목적 및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

가로수길의 보도 확장을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하며, 차량과 보행자 둘 모둥에게 안전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Shared Road라는 방안을 도입하기로 하였다.

Shared Road란 도로의 모든 사용자의 분리를 최소화하는 설계로 도로의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키며 차량의 속도 및 우위를 감소시켜 모든 도로 사용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다.

Shared Road 만의 특징

보차혼용도로와 Shared Road의 차이

보차혼용도로 : 도로에서 보행자아 차량의 구별이 없으며 보도와 차도의 경계선이 없다.

Shared Road : 보행자와 차량의 구별을 두지만 보도에 차량이 다닐 수 없게 주로 설계되며 보도와 차도의 수평적인 차이는 없으나 도로표면이나 시설물로 분리를 한다.

과제 팀명

창조공간

지도교수

이수범 교수님

결론

내용


서론

내용


서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