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공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2018test12 (토론 | 기여) (→Shared Road 만의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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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ared Road : ''' 보행자와 차량의 구별을 두지만 보도에 차량이 다닐 수 없게 주로 설계되며 보도와 차도의 수평적인 차이는 없으나 도로표면이나 시설물로 분리를 한다. | ''' Shared Road : ''' 보행자와 차량의 구별을 두지만 보도에 차량이 다닐 수 없게 주로 설계되며 보도와 차도의 수평적인 차이는 없으나 도로표면이나 시설물로 분리를 한다. | ||
− | === | + | === 교통정온화와 Shared Road의 차이 === |
− | + | ''' 교통정온화 : ''' 차량의 속도를 줄이는것이 목적이며 주로 차량속도를 줄여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함 또한 목적이고 차도와 보도의 구분이 있으며 주로 횡단보도가 있다. | |
− | + | ''' Shared Road : ''' 차량과 보행자가 같이 다니기 위해 차량이 속도를 자연스레 줄이게 되며 주로 보행자의 보행공간을 늘려 보행자의 편의를 위함이 목적이고 차도에 보행자가 보행을 할 수 있지만 횡단보도가 없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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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결론== |
2018년 6월 29일 (금) 00:57 판
프로젝트 개요
기술개발 과제
제목 : Shared 가로수
과제 팀명
창조공간
지도교수
이수범 교수님
개발기간
2018년 3월 ~ 2018년 6월 (총 4개월)
구성원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2XXX0** 한승화(팀장)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2011XXX0** 최범희
연구 배경
가로수길을 가보았는데, 가로수와 주변상가 시설물로 인해 실측보다 보도가 좁고 이 보도 또한 보행량에 비해 좁기 때문에 보행자들을 위한 공간 확대가 필요하다.
또한 도로에 설치된 노면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및 정차된 차량 그리고 높은 무단횡단 비율로 인해 보행자 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로수길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연구 목적 및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
가로수길의 보도 확장을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하며, 차량과 보행자 둘 모둥에게 안전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Shared Road라는 방안을 도입하기로 하였다.
Shared Road란 도로의 모든 사용자의 분리를 최소화하는 설계로 도로의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키며 차량의 속도 및 우위를 감소시켜 모든 도로 사용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다.
보차혼용도로 : 도로에서 보행자아 차량의 구별이 없으며 보도와 차도의 경계선이 없다.
Shared Road : 보행자와 차량의 구별을 두지만 보도에 차량이 다닐 수 없게 주로 설계되며 보도와 차도의 수평적인 차이는 없으나 도로표면이나 시설물로 분리를 한다.
교통정온화 : 차량의 속도를 줄이는것이 목적이며 주로 차량속도를 줄여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함 또한 목적이고 차도와 보도의 구분이 있으며 주로 횡단보도가 있다.
Shared Road : 차량과 보행자가 같이 다니기 위해 차량이 속도를 자연스레 줄이게 되며 주로 보행자의 보행공간을 늘려 보행자의 편의를 위함이 목적이고 차도에 보행자가 보행을 할 수 있지만 횡단보도가 없다.
결론
내용
서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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